λ§μΈν¬λννΈ μΈλ²€μΈμ΄λΈ(keepInventory) μ€μ λ°©λ² – μμ΄ν μμ§ μκ³ νλ μ΄νλ κΏν!
λ§μΈν¬λννΈμμ λͺ¨νμ νλ€κ° λμ¬νκ±°λ, μ©μμ λΉ μ Έ μ£½κ±°λ, κ΄΄λ¬Όμκ² λΉνμ λ κ°μ₯ μμν κ²μ λ°λ‘ μμ΄ν
μ λͺ¨λ μλ κ²μ
λλ€.
νΉν λ€μ΄μλͺ¬λ μ₯λΉλ λ€λλΌμ΄νΈ 무기λ₯Ό μλ© λ€κ³ μλ€κ° μ£½μΌλ©΄ 볡ꡬλ μ΄λ €μμ Έ κ²μμ μ λ μ μ λ μμ μ λμ£ .
μ΄λ΄ λ μ μ©ν κΈ°λ₯μ΄ λ°λ‘ μΈλ²€μΈμ΄λΈ(keepInventory) μ€μ μ
λλ€.
μ΄ κΈ°λ₯μ νμ±ννλ©΄ μ£½λλΌλ μμ§ μ€μ΄λ μμ΄ν
κ³Ό κ²½νμΉλ₯Ό κ·Έλλ‘ μ μ§ν μ± λ¦¬μ€ν°ν μ μμ΅λλ€.
μ΄λ² κΈμμλ λ§μΈν¬λννΈ μλ° μλμ κ³Ό λ² λλ½ μλμ μμ μΈλ²€μΈμ΄λΈλ₯Ό μ€μ νλ λ°©λ²μ λͺ¨λ μλ €λ릴κ²μ.
π μΈλ²€μΈμ΄λΈλ? (keepInventory)
μΈλ²€μΈμ΄λΈλ λ§μΈν¬λννΈ λ΄μ κ²μ κ·μΉ(Game Rule) μ€ νλμΈ keepInventory
κ°μ true(μ°Έ)λ‘ μ€μ νμ¬,
νλ μ΄μ΄κ° μ¬λ§νμ λ μΈλ²€ν 리μ μμ΄ν
κ³Ό κ²½νμΉλ₯Ό μμ§ μκ² λ§λλ κΈ°λ₯μ
λλ€.
κΈ°λ³Έ μ€μ μ false
λ‘ λμ΄ μμ΄, νλ μ΄μ΄κ° μ£½μΌλ©΄ μμ΄ν
μ΄ λ°λ₯μ λ¨μ΄μ§λ©° μ¬λΌμ§κ±°λ λΆμ€λ μ μμ΅λλ€.
μ΄λ₯Ό λ§κΈ° μν΄ keepInventory
λ₯Ό true
λ‘ λ³κ²½νλ©΄, μ£½μ΄λ μΈλ²€ν λ¦¬κ° κ·Έλλ‘ μ μ§λ©λλ€.
π οΈ μλ° μλμ μμ μΈλ²€μΈμ΄λΈ μΌλ λ°©λ² (PC)
β μ¬μ μ€λΉ: μΉνΈ νμ±ν μ¬λΆ νμΈ
- μλ‘μ΄ μλλ₯Ό λ§λ€ λ → "μΉνΈ νμ©" μ΅μ μ "μΌκΈ°"λ‘ μ€μ
- μ΄λ―Έ λ§λ μλμΌ κ²½μ° → μΌμμ μΌλ‘ LAN μλλ‘ μ΄μ΄ μΉνΈ νμ±ν κ°λ₯
π§ μΈλ²€μΈμ΄λΈ λͺ λ Ήμ΄
/gamerule keepInventory true
μ΄ λͺ λ Ήμ΄λ₯Ό μ λ ₯νλ©΄, μ΄νλΆν° ν΄λΉ μλμμ μ£½μ΄λ μμ΄ν μ΄ μ¬λΌμ§μ§ μκ² λ©λλ€.
π‘ λͺ λ Ήμ΄ μ λ ₯ μμΉ
- ν€λ³΄λμμ T λλ / ν€λ₯Ό λλ¬ μ±ν μ°½μ μ΄κ³ μ λ ₯
- κ΄λ¦¬μ κΆν λλ μΉνΈ νμ±ν μνμ¬μΌ μλ
β λλ λ°©λ² (μμ 볡κ·)
/gamerule keepInventory false
π± λ² λλ½ μλμ μμ μΈλ²€μΈμ΄λΈ μ€μ λ°©λ² (Windows 10, λͺ¨λ°μΌ, μ½μ ν¬ν¨)
β μ¬μ 쑰건
- μλ μ€μ μμ μΉνΈλ₯Ό νμ©ν΄μΌ ν©λλ€.
- λλ μλ μμ± ν “κ²μ → μΉνΈ νμ±ν”λ₯Ό μλμΌλ‘ λ³κ²½ κ°λ₯
π§ λͺ λ Ήμ΄ μ λ ₯
/gamerule keepinventory true
β» μ£Όμ: λ² λλ½ μλμ
μμλ λ°λμ μλ¬Έμλ‘ μμ±ν΄μΌ ν©λλ€. λλ¬Έμ I
λ₯Ό μ¬μ©νλ©΄ μ€λ₯κ° λ°μν μ μμ΅λλ€.
β λκΈ°
/gamerule keepinventory false
π μΉνΈλ₯Ό μ¬μ©νμ§ μκ³ μΈλ²€μΈμ΄λΈ νλ λ°©λ²μ?
μμ½κ²λ, μΉνΈλ₯Ό μ¬μ©νμ§ μκ³ λ κΈ°λ³Έμ μΌλ‘ μΈλ²€μΈμ΄λΈλ₯Ό μΌ€ μ μμ΅λλ€.
keepInventoryλ λ§μΈν¬λννΈ λ΄λΆ μμ€ν
μμ κ²μλ£°(Game Rule)λ‘ λΆλ₯λκΈ° λλ¬Έμ,
λ°λμ λͺ
λ Ήμ΄ λλ κ΄λ¦¬μ κΆνμ΄ μλ μλμμλ§ μ€μ ν μ μμ΅λλ€.
β» λ¨, μλ²μμ νλ¬κ·ΈμΈ λλ λ°μ΄ν°ν©μ μ¬μ©νλ©΄ μΉνΈ μμ΄λ κ°μ μ μΌλ‘ ꡬνμ΄ κ°λ₯ν©λλ€.
π§ μΈλ²€μΈμ΄λΈ μ¬μ© μ μ₯λ¨μ
β μ₯μ
- μ£½μ΄λ μμ΄ν κ³Ό κ²½νμΉ μμ€ μμ → λ©ν 보νΈ
- μ΄λ³΄μλ μ΄λ¦° μ μ κ° κ²μμ λ μ€λ μ¦κΈΈ μ μμ
- μ₯거리 νν, 보μ€μ λ±μ λΆλ΄ μμ΄ μλ κ°λ₯
β λ¨μ
- κ²μμ κΈ΄μ₯κ°μ΄ λ¨μ΄μ§ μ μμ
- μΌλΆ μλ²λ λμ κ³Όμ μμλ μ¬μ© μ νλ¨
π¬ μΆμ² μ¬μ© μν©
μν© | μΆμ² μ¬λΆ |
---|---|
μμ‘΄ μ΄λ³΄μ | κ°λ ₯ μΆμ² |
μ΄λ¦°μ΄μ ν¨κ» νλ μ΄ | λ§€μ° μΆμ² |
κ±΄μΆ μ μ© ν¬λ¦¬μμ΄ν°λΈ μλ | λΆνμ |
PVP μλ²λ νλμ½μ΄ λͺ¨λ | λΉμΆμ² |
π‘ μΈλ²€μΈμ΄λΈ μΈμ μμλλ©΄ μ’μ κ΄λ ¨ λͺ λ Ήμ΄
λͺ λ Ήμ΄ | μ€λͺ |
---|---|
/gamerule doKeepInventory true | (λμΌ λͺ λ Ήμ΄, μλ²μμλ μ΄ ννλ μ¬μ©λ¨) |
/gamerule doImmediateRespawn true | μ£½μλ§μ μ¦μ λΆν (리μ€ν° λκΈ°μ°½ μμ΄) |
/spawnpoint | νμ¬ μμΉλ₯Ό 리μ€ν° μ§μ μΌλ‘ μ€μ |
/setworldspawn | μλ μ 체μ κΈ°λ³Έ 리μ€ν° μ§μ μ€μ |
β μ 리 – λ§μΈν¬λννΈ μΈλ²€μΈμ΄λΈ μ€μ λ°©λ² μμ½
νλͺ© | λ΄μ© |
---|---|
κΈ°λ₯ | μ¬λ§ μ μμ΄ν κ³Ό κ²½νμΉλ₯Ό μμ§ μμ |
λͺ λ Ήμ΄ | /gamerule keepInventory true |
μ¬μ© 쑰건 | μΉνΈ νμ© λλ κ΄λ¦¬μ κΆν νμ |
λ²μ | μλ° μλμ , λ² λλ½ μλμ λͺ¨λ κ°λ₯ |
μ₯μ | μμ΄ν 보νΈ, νΈμν νν κ°λ₯ |
λ¨μ | λμ μμ κ°μ, μλ²μ λ°λΌ κΈμ§ κ°λ₯ |
λ§μΈν¬λννΈμμμ μ£½μμ λλ‘λ κ²μμ ν¬κΈ°νκ² λ§λ€ μ λλ‘ μΉλͺ
μ μΌ μ μμ΅λλ€.
νΉν μ’μ μμ΄ν
μ λͺ¨μΌκΈ°κΉμ§ λ€μΈ μκ°μ΄ μκΉκ² λκ»΄μ§ λκ° λ§μ£ .
κ·Έλ΄ λ μΈλ²€μΈμ΄λΈ(keepInventory) κΈ°λ₯μ νμ©νλ©΄ μ€νΈλ μ€ μμ΄ λ§ν¬λ₯Ό λ μ¬λ―Έμκ² μ¦κΈΈ μ μμ΅λλ€.
νΌμ νλ μλ, μΉκ΅¬λ€κ³Ό μ¦κΈ°λ μλ²μμλ μν©μ λ§κ² μ μ ν νμ©ν΄λ³΄μΈμ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