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§μΈν¬λννΈ μμ΄λ μ€μΉ λ°©λ² – κ·Έλν½μ μνμ²λΌ λ°κΎΈλ μ΄λ³΄μ κ°μ΄λλ§μΈν¬λννΈλ₯Ό λμ± μ€κ° λκ³ λ©μ§κ² νλ μ΄νκ³ μΆμΌμ κ°μ? κΈ°λ³Έ κ·Έλν½μ΄ λ¨μνκ² λκ»΄μ‘λ€λ©΄, μμ΄λ(Shader)λ₯Ό μ€μΉν΄λ³΄μΈμ!μ΄λ² κΈμμλ λ§μΈν¬λννΈμμ μμ΄λ μ€μΉ λ°©λ²μ μ²μ μμνλ μ μ λ μ½κ² λ°λΌ ν μ μλλ‘ Optifine μ€μΉλΆν° μμ΄λ νμΌ μ μ©, μΆμ² μμ΄λ μκ°κΉμ§ μμ£Ό μμΈνκ² μλ €λ릴κ²μ. π‘ μμ΄λλ?μμ΄λ(Shader)λ λ§μΈν¬λννΈμ κ·Έλν½μ ν¬κ² ν₯μμμΌμ£Όλ λͺ¨λμ μΌμ’ μΌλ‘, κ΄μ, κ·Έλ¦Όμ, λ¬Όκ²°, νλ, μκ° λ±μ νμ€μ²λΌ ννν΄μ€λλ€.νΉν 건μΆ, μ€ν¬λ¦°μ·, μμ μ μμ μ¦κΈ°λ μ μ μκ² νμ μμλ‘ μ¬κ²¨μ§λλ€.μμ΄λμ λν ν¨κ³Όμ€μκ° κ·Έλ¦Όμμ νλΉλ¬Όμ λ°μ¬λλ νλκ³Ό λ¬Όκ²°λ 리μΌν νλ, ..